바로가기 메뉴

치어스 bi

성공창업문의 문자보내기 010 3232 2884
  • 치어스 페이스북
  • 치어스 구글
  • 치어스 트위터
  • 치어스 블로그

메인으로가기  >  ddd

제목 치어스 성균관대점 [김정대 점주]
글쓴이 치어스 날짜 2017-07-03 16:16 조회수 325


성균관점 수정.png
 

주방부장과의 협력으로 매출은 쑥쑥웃음꽃 활짝

치어스 성균관대점 김정대 점주

 

치어스 수원 성균관대점이 지난 1월 양수도 오픈했다. 수원시 장안구 화산로 233번길에 위치한 성균관대점은 인근 성균관대학교 학생들을 비롯해 주민들에게 맛 집으로 소문이 자자하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을 비롯한 각종 SNS를 통해 방문 인증 사진을 업로드 하는 경우도 많다. 특히, 오픈한지 6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꾸준히 매출 상승효과를 보고 있으며 단골고객수도 월등히 증가했다. 김정대 점주는 매출 상승의 비결을 직접 발로 뛰는 것주방부장과의 협력을 통한 시너지효과로 손꼽았다.

Q. 어떻게 치어스를 오픈하게 됐나?

치어스를 오픈하기 전 IT업계 인사팀에서 오랫동안 근무했습니다. 그러다가 평소 자주 찾던 치어스를 오픈하기로 결정했고, 지난 1월 수원 성균관대점을 양수도 오픈하게 됐습니다. 오픈하기 까지 과정은 무척 길고 복잡했습니다. 서울을 시작으로 수도권 지역의 상권을 파악하기 시작했고 결국 수원 성균관대 근처 먹자골목 내 가맹점을 오픈하기로 했습니다. 제가 직접 발로 뛰며 노력한 결과 현재 만족스러운 운영에 나서고 있습니다.

치어스라는 브랜드를 처음 접했을 당시 다양한 종류의 메뉴와 널찍한 실내 공간이 인상적이었습니다. 그런데 양수도 오픈 계약 전 성균관대점을 방문했을 때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널찍한 공간도 마음에 들었고 무엇보다 청결한 느낌과 치어스 분위기가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Q. 양수도 오픈 이후 꾸준한 매출증대 비결은?

점포 운영에 있어 무엇보다 주인이 움직여야 한다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방부장님과 홀 매니저님, 파트타이머가 있다고 해도 점주가 솔선수범하지 않으면 시스템이 제대로 잡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손님이 많아 주방이 바쁠 때는 옆에서 설거지 등을 하며 주방을 도와야 하고, 홀 매니저가 바쁠 때는 궂은일도 직접 나서서 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매장이 항상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수시로 청소도 해야 합니다. 물론 너무나 당연한 것들이지만, 생각보다 이를 실천하는 일이 쉽지만은 않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도 꼼꼼히 챙겨나갈 것입니다.


   IMG_1506.JPG


Q. 주방부장과의 협력 노하우는?

대개 많은 가맹점이 주방부장과 점주의 사이가 좋지만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일 하는 데 있어서 여러 가지 불편을 겪을 수밖에 없는 구조라고 생각합니다. 그럴 땐 알아서 서로를 존중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저 같은 경우 주방의 일은 주방부장님이 일임하실 수 있도록 최대한 간섭 없이 신뢰하는 것으로 존중에 나섭니다. 제가 그렇게 하니 주방부장님도 저를 많이 배려해 주시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주방이 바쁠 때는 주방에 들어가 주방보조 역할을 하기도 하는데, 그런 작은 배려들이 모여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던 것 같습니다. 그러니 점점 더 메뉴의 퀄리티는 좋아졌고, 이는 곧 단골고객 유치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Q. 주방부장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인가?

무척 바쁜 순간에도 무리 없이 해결하는 조리 능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또 바빠지기 전에 미리 식재료를 필요한 만큼 준비해 놓거나 식자재 선입선출 등의 관리에 철저합니다. 진짜 자신의 주방인 것처럼 운영에 나선다는 뜻입니다. 이를 통해 식자재 손실 등이 줄어들고, 점주의 입장에서는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면에서 반가운 일입니다. 이외에도 주방을 항상 청결하게 관리해 주시는 점에 있어서 주방부장님을 신뢰할 수 있는 것 아닐까요.

 

Q. 앞으로의 계획은?

양수도 오픈 이후 몇 달간 꾸준히 점포 운영의 결과 이제는 나름대로 베테랑이 되었습니다. 고객의 입장을 생각한 서비스로 저희 성균관대점을 꾸준히 찾아주시는 단골고객님들도 많아지셨습니다. 이를 통해 최근에는 치어스 가맹점을 하나 더 오픈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저희 점포를 찾아주실 수 있도록 꾸준한 관리와 원활한 운영에 힘쓰겠습니다.

IMG_1499.JPG
 

스팟인터뷰 Spot interview

이미란 주방부장

 

Q. 치어스 근무 경력은?

A. 치어스 주방부장으로 근무한 지 8년정도 됐다. 치어스 한일타운점에서 근무 후 4년째부턴 성균관대점에서 근무하게 됐다. 지난 1월 양수도 오픈 후 새로운 점주님과 함께 일하고 있다. 워낙 오랫동안 이 주방에서 일했다 보니 나의 주방처럼 애착이 간다.

Q. 원활한 주방운영 노하우는?

A. 인기 많은 메뉴를 파악하고, 손님이 많은 날에는 수월하게 조리 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 놓는 것이 노하우다. 레시피에 따라 정량대로 구분해 두면 만들었을 때 시간을 단축할 수 있고 맛도 한결 더 좋아지는 것 같다. 또한, 식자재 선입선출을 분명하게 할 수 있도록 정리정돈도 자주 하는 편이다.

Q. 운영에 어려움은 없나?

A. 운영하는 데 있어 점주와의 갈등이 힘든 부분 중 하나이지만, 현재 점주님과는 그런 게 없다. 그래서 더욱 더 수월하게 근무할 수 있는 것 같다. 주방 안의 일에 대해서는 점주님께서 신임을 갖고 믿어주시는 것 같다. 나 역시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하기 위해, ‘내 주방이다라는 생각으로 근무에 나선다. 식자재를 사용할 때나 도구, 시설 등을 사용할 때도 내 식자재와 내 물건이라고 생각하니 더 조심하게 되는 것 같다. 아무래도 점주님께서도 그런 부분을 잘 알아주신 것 같다. 앞으로도 치어스 성균관대점이 고객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을 수 있도록 맛있는 메뉴를 조리해 나가겠다.

 
성균관1.jpg